여권발급기간, 여권발급준비물 설명

Posted by 호기짱
2014. 12. 2. 12:19 일상 & 이것저것 리뷰/알아두면 좋은것

 오늘은 여권발급기간, 여권발급준비물에 대해 알아볼께요^^

여권발급은 정말 간단하고 빨라졌어요.

 

먼저 여권발급기간은 신청서 접수후 약 3일정도면 나와요.

발급해주는 기관마다 조금씩 차이가 있을수 있겠지만 제가 거주하고 있는

여기 안양의 경우 신청일 포함 3일이면 나오더라구요.

 

여권발급준비물

1. 여권용 사진 1매

2. 본인 신분증(주민등록증 또는 운전면허증)

3. 여권발급신청서(행정기관에 가면 있어요)

4. 발급수수료

 

 

 

 

여권발급수수료는 성인 10년 기준으로 48면은 5만3천원 24면은 5만원이에요.

일년에 2~3번정도 여행을 가신다면 24면을 해도 충분하다고 하네요^^

 

전 그냥 48면으로 했어요 ㅋㅋ

다 쓸일도 없으면서..ㅜㅜ

 

그냥 3천원 차이라.. 48면으로 ㅋㅋ 이거 다 채우기 위해서라도

외국여행 많이 다녀야겠습니다. ㅋㅋ

 

여권발급기간 정말 빠르답니다.

옛날과는 정말 달라졌어요. 3일정도면 내손에 ^^

 

 

 

 

 

여권발급신청서는 구청이나 민원실에 있는데요.

신청서 작성법 역시 매우 쉽습니다.

 

이름(한글이름, 영문이름)과 주민번호, 본인 연락처, 비상 연락처 등만 기재하면 끝.

 

그걸 가지고 순번표 받고 기다리다가 접수할때 신분증과 함께 제시하면 되요.

아참 여권용 사진 1매도 꼭 있어야 하구요.

 

여권사진규정은 다른 사진에 비해 매우 까다로우니까.

잘 준비해야 해요. 너무 포토샵 등으로 보정을 해도 안되구

흰옷을 입어도 안되요. 배경이 막 색깔들어가 있어도 안되구요.

사진관에서 여권사진 찍으러 왔다고 하면 알아서 잘 해주니까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전 안양에서 15,000원 주고 찍었어요.

 

 

 

 

 

여권발급기간, 여권발급준비물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참고로 여권발급수수료는 현급뿐만 아니라 이렇게 카드로도 가능합니다.^^

 

 

 

 

여권을 사용하기 전에 꼭 읽어볼 내용이에요.

여권을 수령하면 즉시 3페이지에 있는 서명란에 서명을 해주세요.

이때 본인 신용카드 등과 같은 서명을 해주세요.

 

만약 미성년자거나 아주 어린 영,유아의 경우 보호자가

아이의 이름을 쓴 다음 그 옆에다가 보호자 서명을 하시면 됩니다.^^

 

 

 

 

여권은 분실했다면 즉시 신고하세요.

분실신고한 여권은 무효화 되어서 전혀 사용할수 없답니다.

 

여권을 자주 분실하면 유효기간이 제한될 수 있다 하니

꼭꼭 챙기세요^^

 

그리고 미리 사본을 준비해두면 신규 여권 발급에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여권발급기간 약 3일

여권발급준비물

신분증, 여권사진1매, 신청서, 수수료

여권발급수수료

성인 10년 기준, 48면 5만3천원, 24면 5만원.

 

 

 

 

여권발급기간과 여권발급준비물, 그리고 수수료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미리 미리 준비하셔서 즐거운 외국여행 다녀오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