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큅식품건조기 LD-918B, LD-918G 사용후기, 리큅식품건조기 전기세는 얼마나??

Posted by 호기짱
2013. 4. 16. 13:25 일상 & 이것저것 리뷰/무엇이든 리뷰

좋은 간식거리를 만들어보기 위해 식품건조기 구매했어요^^

보통 마트나 하E마트 등 가면 두회사 식품건조기가 있더라구요.

리큅식품건조기와 한경희식품건조기. 두개 중 어떤것이 더 좋을지는 모르겠지만 일단 이번에 구매한것은

LD-918G 제품이었어요.

 

 

마트에서 구입했는데, 이렇게 박스에 들어있습니다.

한글은 없고 모두 영어로 써있네요 ㅋㅋ

 

 

박스를 열고 내용물을 꺼내어 봤습니다.

리큅식품건조기 6단 LD-918G 모델입니다. 4단은 이벤트 할인가격으로 보통 파는 가격에서 3만원정도

싸더군요. 하지만 6단은 할인이벤트를 하지는 않았어요..ㅜㅜ

 

심플한 그레이 컬러입니다.

한경희식품건조기는 겉면이 투명하여 내용물이 보이는데 리큅식품건조기는 불투명한 재질이었어요.

내용물이 보이면 좀더 좋을것 같기는 합니다. ^^;;

 

 

건조기 조작법은 간단했습니다.

이렇게 조작버튼도 모두 3개!!

전원버튼과 시간조절 타이머, 그리고 온도조절 이렇게 3개 였어요.

 

건조시키려는 음식물에 따라 건조시키는 온도와 시간이 각각 다르거든요.

그러한 정보들은 "간편한 식품건조 및 재미있는 요리법"이라는 별도 책자를 참고하시면 좋을것 같아요.^^

 

근데 직접 해보니 꼭 그 시간과 온도로 하지 않아도 되더군요.

각자 입맛이 다르니 일단 요리법 책자대로 해보시고 조금씩 변화를 주는것도 하나의 재미가 될것 같아요.^^

 

 

리큅식품건조기 내부 모습이에요.

요플레 등 만들수 있게 용기도 들어 있어요.^^

 

 

사용하기 전에 필히 세척해주셔야 해요.

맨 밑에 있는 본체에는 물이 들어가면 고장날 수 있으므로 절대 물세척은 하면 안되요.

먼지가 많거나 하면 물수건이나 티슈로 닦아주는게 좋을것 같네요.

 

나머지는 깨끗하게 세척 후 잘 말려서 사용하시면 되구요.^^

 

식품건조기를 구매할 때 가장 고민했던 부분이 바로 "전기세"!!!

인터넷에 올라온 글도 그렇고, 전기세를 많이 잡아 먹는단 얘기를 많이 들었어요.

그래서 사실 구매가 많이 망설여지기도 했구요.

 

몇시간씩 계속 돌려야 하니 아무래도 전기세에 대한 부담과 걱정이 있었던거 같아요. ^^:

집집마다 전기세 산출방식이 다를꺼에요. 어디는 누진세가 적용되기도 하고, 또 어떤곳은 아닌곳도 있을것이고.

일단 이번에 해보구 다음달에 청구되는 전기세를 한번 살펴봐야겠네요. ㅡㅡ (긴장되는군요. ^^;;)

 

 

리큅식품건조기를 이용하여 직접 식품건조를 해본 후기는 다시 곧! 작성할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