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학습 e-배움터 홈런(Home-Learn), 경기홈런 안내 우편물을 받았어요.^^

Posted by 호기짱
2013. 6. 14. 20:27 일상 & 이것저것 리뷰/알아두면 좋은것

며칠전 집으로 경기홈런이라는 내용으로 우편물이 하나 왔어요.

경기홈런? 야구 홈런인가? 다소 생소한 제목의 우편물을 뜯어보니, 경기도에서 진행하는 평생학습에 대한 안내문. ㅎㅎ

 

(경기도 평생학습 e-배움터, 홈런 사이트 바로가기)

 

 

사실 우편물만 보고서는 무슨 내용인지 잘 몰랐어요.

그런데 사이트에 들어가서 보니까 이해하기 쉽게 안내가 되어 있더라구요. ^^

경기도민이라면 누구나 회원가입 후 무료로 이용할수 있다는 경기홈런, 경기도 평생학습~~

왠지 경기도민이라는게 뿌듯해지는 순간이군요. ㅎㅎㅎ

 

 

 

 

경기홈런의 주요서비스는 평생학습에 대한 선호도 검사 서비스와 무료 온라인 교육서비스로 나눌수 있어요.

특히 무료 온라인교육 서비스의 경우 경기도민이 자율적으로 온라인 강의를 수강할수 있도록 온라인교육을 운영하더라구요.

특히 많은 관심이 있는 외국어와 각종 자격증, 교양과목 등 총 500여 과정이 있다고 하니.. 정말 대단하네요. ^^

 

 

 

 

 

경기홈런은 경기도민이면 누구나, 언제 어디서나 무료로 교육을 받을수 있어요.

경기홈런은 특히 개인별 맞춤형 e-러닝서비스와 생애주기별 학습모델 개발, 소외계층의 참여기회 확대를 기반으로

경기도민의 평생학습을 적극적으로 지원하여 풍요로운 경기도를 실현하는 것이 그 목적이라고 합니다. ^^

 

 

 

 

경기홈런의 운영기관은 경기도내 각 시와 군이에요.

저는 안양시에 거주하니까 안양시가 운영기관이 되겠군요. ^^

 

 

 

 

 

경기홈런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먼저 회원가입을 해야합니다.

그리고 나서 수강하고 싶은 과목을 결정하면 되는데요. 영어, 일본어 등 외국어 분야도 있구요.

공인중개사, 주택관리사, 직업상담사 등 각종 자격증도 있어요. 이 자격증들이 특히 땡기네요. ^^;;

 

그리고 취미분야도 있고, 가족친화 분야도 마련되어 있네요.

컴퓨터활용과 웹디자인 등 정보화 분야도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구요. 또 재테크와 취업, 창업 등 경영에 대한

내용도 있으니, 정말 다양하게 선택할수 있겠어요. ^^

 

 

 

 

경기홈런 이러닝서비스의 또하나 장점은 바로 스마트하다는 것입니다. ^^

스마트? 바로 스마트폰 같은 모바일기기로도 접속하여 이용할수 있는것인데요.

경기홈런의 스마트홈런 이용안내를 보다 자세히 보길 원하시면 클릭^^

 

저두 빨리 가입해서 자격증 하나 따봐야 겠습니다. ^^

꼭 자격증 취득 목적이 아니더라도, 학습이라 함은 끝도 없는데, 꾸준히 이것저것 관심거리부터 배워나간다면

정말 다양한 경험과 정보획득을 할수 있을것 같아요.

정말 괜찮은 사이트네요.

 

 

(참고로 위 내용과 이미지 출처는 경기홈런 사이트에서 캡쳐한 것이에요.

혹시 관계기관에서 제 블로그 포스팅을 원하지 않으신다면, 삭제하도록 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