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과 함께 즐기는 맛있는 주말~ 대하찜, 조개찜, 숭어회, 광어회, 바지락초무침

Posted by 호기짱
2013. 2. 4. 15:26 맛난거 먹기/집에서 직접 요리하기

주말에 가족과 함께 안양 평촌 수산시장에서 사온 맛있는 해물재료들로

엄청~ 엄청~ 맛있는 요리를 해먹었어요.

이렇게 맛있는 요리엔 당연~ 술이 빠질수 없죠? ㅋㅋ

(술은 근처 마트에서)

 

 

새콤달콤매콤한 바지락초무침이에요.

부추와 양파, 당근, 고추 등 각종 야채와 함께 신선한 바지락이 뒤엉키며 엄청~ 맛있는 맛을 내죠. ㅋㅋ

어른들 술안주로도 딱이고, 밥반찬으로도 딱인것 같아요.^^

 

 

우리가족이 무지 무지 사랑하는 대하소금구이(대하찜)

남녀노소 즐겁게 즐길수 있는 요리죠. 요리 방법도 비교적 간단하고, 준비는 싱싱한 대하와 굵은소금 ㅎㅎ

 

 

소라, 가리비, 동죽 등 각종 조개들.

음~~ 맛있는것들. ㅋㅋ

특히 동죽은 작긴 하지만 아주 담백해서 국물맛 낼때 아주 좋아요.

된장찌개 할때 넣으면 그 맛이 아주~ 아주~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회.

이건 제가 아주 좋아하는 음식이죠. ㅎㅎ

제 아내도 회를 최근에 먹기 시작했으나 조금밖에는 먹지를 못해서. 거의 98%는 제가 다 먹죠. ㅋㅋ

소셜커머스 사이트에서 반값할인 하길래 한번 구입해봤어요.

워낙 가격이 싼지라 회 양이 적거나 질이 떨어질줄 알았는데, 직접 가서 보니 상당히 많았어요.

먹다가 조금 남겼네요. ㅠㅠ 아까운것들..

 

아무튼 주말저녁은 각종 해산물로 아주 포식을 했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