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 조개찜, 꽃게찜 만드는법, 평촌수산시장 조개, 가리비, 각종 해산물, 꽃게가격, 조개찜가격

Posted by 호기짱
2013. 3. 22. 17:35 맛난거 먹기/집에서 직접 요리하기

맛있는 조개찜 & 꽃게찜 만드는방법!! ^^ 요리 레시피입니다.

 

우리 가족은 워낙 해산물을 좋아하는지라, 또 가까운 곳에 평촌수산시장이 있어서

자주 가는 편이에요. ^^

신선한 광어회, 우럭회 등 각종 회도 있고

가리비, 소라 등 다양한 조개들

새우, 꽃게, 킹크랩, 대게 등 다양한 해산물들이 저렴하게 있는 평촌수산시장.

 

조개찜을 먹을까. 꽃게찜을 먹을까 고민하다가..

그냥 두개를 한번에 먹자 해서 같이 쪘습니다. ㅋㅋㅋ

 

맛있는 조개찜 & 꽃게찜 만드는 방법!!

 

첫째. 큰 찜통을 준비합니다. 크면 클수록 좋습니다. ^^

둘째. 수산시장에서 사온 맛있는 꽃게와 조개를 깨끗하게 흐르는물에 씻어줍니다.

        이때 춥다고 뜨거운물로 하면 안되요!, 신선함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찬물로~~

셋째. 큰 찜통에 구멍이 뚫린 찜기(?)를 넣고 꽃게를 먼저 차곡차곡 올려줍니다.

넷째. 꽃게 위에 가리비 등 조개를 올려줍니다. 이쁘게~ ^^

다섯째. 가스 불을 키고 찝니다.

여섯째. 기다립니다. ㅜㅜ 배고프네요

 

짜잔. 드디어 다 되었습니다. ㅎㅎ

 

 

이 찜통 안에 아주 맛있는 조개와 꽃게가 있죠. ^^

 

 

 

ㅋㅋ 요 맛있는 녀석들. 특히 가리비가 부들부들 부드러워서 아주 좋아요.^^

근데 가리비는 다른 조개들보다 좀 비싸더라구요.

1kg 기준으로 다른 조개들은 1만원, 가리비는 1만 3천원.

손바닥만한 크기는 1만 6천원 하더라구요.

 

 

꽃게입니다. 꽃게는 1kg에 1만 5천원인데, 1만 4천원에 협상타결했어요. ^^

옆집에서 1만3천원이라 좀 고민하고 있으니 자기네쪽이 더 크다면서 1천원 깍아주겠다고.^^

그래서 2kg 샀어요.

1kg에 3마리 올라가는데 1마리 서비스로 주셔서 총 7마리!!

 

맛은? 완전 감동이에요. ^^ 정말 맛있게 배불리 먹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