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수능 답 및 수능 등급컷 안내

Posted by 호기짱
2013. 11. 7. 18:40 이슈 & 생각/사회

드디어 2014학년도 수능이 막을 내렸네요.

그동안 잠을 쪼개가며, 피땀 흘려가며 노력했던 결실을 얻을 수 있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수험생 여러분 화이팅!!!

 

오늘 포털사이트를 통해서 수능 답, 수능 등급컷이 공개가 되었어요.

수능 등급컷은 아직 국어, 영어, 수학만 확인이 되고, 사회탐구와 과학탐구, 제2외국어 영역은 '준비중'으로 

나오더라구요. (참고로, 이투스교육이라는 홈페이지에서 지금 시간기준으로 확인한 내용입니다.)

  

 

(이미지출처 : 이투스교육 홈페이지)

 

일단 국어, 영어, 수학의 수능 등급컷이에요.

A, B타입별로 원점수, 표준점수 등이 각각 다르므로 본인이 선택한 타입을 가지고 확인을 하셔야 합니다. ^^

제가 수능볼때만 해도 이렇게 복잡하지 않았는데...@.@ 와우.. 어렵군요.

 

수능 등급컷. 만점을 받을 수험생들은 정말... 짱이네요

 

 

(이미지출처 : 한국교육과정평가원)

 

2014학년도 수능문제에 대한 수능 답, 그리고 등급컷 등 각종 정보는 한국교육과정평가원 홈페이지에서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또한 이의가 있을 경우 이의신청도 할 수 있으니까. 혹시라도 문제가 있었다면 이 사이트를 이용해보세요. ^^

 

아무튼 그동안 수년동안 준비했던 수험생여러분들의 피와 땀이 아주 좋은 결실을 맺기를 진정으로 기원합니다.

또한, 수능 답, 수능 등급컷을 확인하고 혹시라도 실망을 할 수도 있겠지만...

수능이 인생의 전부는 아니에요. ^^ (위로가 안될수도 있겠지만... ㅜㅜ)

 

요즘 시대가 꼭 공부만 잘해서 성공하는 시대는 아니잖아요? ^^

뭐 잘하면 좋겠지만. 결과가 혹시라도 좋지 않았다고 실망하거나 그러진 마세요.!!!

인생의 길은 하나가 아니라 수십가지, 수백가지.. 그 이상 되니까요. ^^

 

암튼 2014학년도 수능을 보신 수험생 여러분, 정말 고생하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