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자, 금리계산기, CMA금리(이자)비교, 목돈만들기도 어렵고 굴리는것도 어렵고..ㅜㅜ

Posted by 호기짱
2013. 3. 27. 19:52 일상 & 이것저것 리뷰/알아두면 좋은것

요즘 금리(이자)가 완전 바닥이네요. ㅜㅜ

1천만원이라는 목돈을 만들기도 어려울뿐더러, 설령 1천만원을 만들었다해도 사실 굴리기는 더욱 힘든듯...

요즘 같은 세상에 1천만원이 목돈이냐라고 할수도 있겠지만.. 그래도 참 큰돈이죠. ^^

 

금리를 비교해보던중 괜찮은 사이트가 있네요.

https://omoney.kbstar.com/quics?page=C016690

 

단순만기지급액계산을 눌러서 원하는 목돈금액과 기간, 이자(단리, 또는 복리)를 선택하여 클릭하면

비과세, 세금우대, 일반 등 자동적으로 계산이 되는군요.

 

 

 

 

CMA 금리를 비교해보던중 저는 D증권사 계좌가 있어서 그거 기준으로 한번 해봤습니다.

은행처럼 정기예금 방식이 아닌 그냥 수시로 입출금할수 있는 장점이 있어서 증권사 계좌를 이용하는편인데요.

물론 예금자보호가 되는 상품으로 이용해요. ^^; 투자부분에 있어서는 다소 보수적인편이라... ㅎㅎㅎ

 

1천만원을 연 2.7% 단리 이자로 했을때, 12개월을 놔두면 세전 이자가 27만원,

15.4% 세금을 모두 떼면 228.420원 ㅜㅜ

그나마 세금우대로 하더라도 24만원가량..ㅜㅜ

 

10억, 100억을 놔두면 상황은 달라지겠지만..^^; 그런 돈이 없으니...ㅜㅜ

진정... 로또가 정답일까요??  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