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폰케어플러스 보상, 신청방법 및 절차 안내

Posted by 호기짱
2013. 11. 12. 16:27 일상 & 이것저것 리뷰/알아두면 좋은것

요즘 날씨가 무척 매섭습니다.

감기 걸리지 않도록 건강관리 유념하시길 바라며... ^^;

오늘은 스마트폰 보험의 보상처리에 대한 신청방법과 절차에 대해 안내해드리고자 합니다.

 

참고로 제가 사용하는 스마트폰은 LG이므로, 폰케어플러스 보상에 대해 적어보겠습니다.

 

LG 폰케어플러스 보상 처리를 위해서는 아래와 같은 서류가 필요한데요.

1. 보험금청구서

2. 견적서

3. 영수증

4. 신분증(미성년자일 경우 주민등록등본)

 

포털사이트에서 '폰케어플러스' 라고 검색하시면 사이트가 하나 나오는데요.

거기서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하여 손쉽게 스마트폰 보험 보상신청을 하실수도 있는데요.

저는 카카오톡으로 신청하는 방법을 써보겠습니다. ^^

 

 

먼저 보험금 청구서입니다.

제 아들이 사용중인 LG스마트폰의 액정이 깨진 관계로 인터넷상에서 처리를 하려고 하였으나

미성년자여서 아쉽게 공인인증서가 없었어요. 그래서 부득이하게 114 고객센터를 통하여 유선상 신청하고

필요한 서류를 캡쳐하여 카카오톡으로 서류제출을 하였습니다.

 

물론 팩스를 이용해서 할수도 있으나, 요즘은 거의 모두 카카오톡을 사용하고 있기때문에

팩스보다 더욱 손쉽게 이용할 수 있었어요. ^^

 

 

 

폰케어플러스 보상처리 관련하여 카카오톡으로 서류를 접수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먼저 카카오톡 친구찾기에서 ID로 찾기를 선택합니다. 거기서 15440144를 입력하고 찾기를 하면 끝!!

친구추가를 한뒤에 위에 안내해드렸던 서류 4개를 사진으로 찍어 보내주기만 하면 됩니다. ^^

참 쉽죠~~~^^

 

보험금 처리를 할때에는 반드시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받으셔야 합니다.

그렇지 않을경우 보험처리에 있어서 제대로 처리가 안될수도 있기 때문이죠.

서비스센터에서 수리를 하고 수리비를 결제하면 견적서와 영수증을 주는데요. 잘 챙기셔야 해요. ^^

 

 

 

LCD액정 및 터치윈도우, DMB안테나까지... 헉... 금액이 꽤 나왔네요.

하지만 자기부담금 1만원만 지출되고 나머진 모두 들어온다는 사실!!! ^^

참고로 제 아들 스마트폰에 가입된 보험은 월 4,400원이 나가는 보험인데요. 이름은 잘 모르겠어요. ^^;;

 

암튼 이렇게 서류를 준비해서 114로 전화해서 접수 한 뒤에 카카오톡으로 서류만 보내면 다 알아서 해줍니다.

이제 보험금이 입금되기를 기다리면 되는거죠. ^^

 

 

 

파손보상에 대한 신청 및 보상절차는 위 그림처럼 총 4단계로 이루어지구요.

 

 

 

분실에 대한 보상처리는 좀더 긴 6단계입니다.

 

요즘 스마트폰이 1백만원까지 가는 등 상당히 고가이기때문에 많은분들이 스마트폰 보험 가입을 하셨을꺼에요.

물론 저는 가입하지 않았습니다. ^^; 왜냐면... 매월 나가는 보험료도 은근히 아깝고, 또 조심스럽게 사용하는편이라 ㅋㅋ

하지만 제 아들 스마트폰은 보험가입을 해두었어요. 왜냐구요? 아직 어리기때문에 부주의로 잃어버릴수도 있고

파손될수도 있기때문에... 암튼 이번일을 통해서 잘 들어놨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어요. ^^

안그랬으면 수리비로 꽤 많은돈이 지출되었을뻔...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