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하는 요리!! 리큅식품건조기를 이용한 건조식품 간단하게 만들어 먹기^^

Posted by 호기짱
2013. 4. 16. 13:42 맛난거 먹기/집에서 직접 요리하기

 

 

리큅식품건조기를 이용하여 집에서 간단하게 건조식품을 만들어 봤어요.

 

식품을 건조시켜서 먹게 되면 영양분에 변화가 있다고 하더라구요.

특정 영양소가 더 많아지기도 하고, 또 어떤 영양소는 감소하기도 하고

건조식품으로 만들어 먹었을때 장점이 많은 식품들을 자주 건조시켜서 먹어야 겠다는 생각^^

 

 

리큅식품건조기로 만들어 먹는 건조식품중 대표적인것이 고구마가 아닐까요? ^^

맛도 달달하니 좋고, 남녀노수 누구나 좋아하는, 또 즐겨먹을수 있는 좋은 간식거리가 바로 고구마니까요^^

 

 

알맞게 찐 고구마의 껍질을 벗기고,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줍니다.

길다랗게 썰어도 좋고, 동그랗게 썰어도 좋고, 모양은 크게 상관없어요.

전 하트모양도 만들어봤어요. ^^

 

 

위에 동그랗게 썰은 것은 제가 한거에요. 그냥 동그랗게 간단하게 툭~툭~ 썰었죠. ㅋㅋ

아래 사진은 제 아내가 썰은 건데 음... 제것보다는 뭔가 더 좋아보이는군요.

 

 

길다랗게 썰은 고구마를 정렬시켰습니다. ㅋㅋ

꼭 줄서 있는 고구마 같군요

 

 

키위도 썰어줍니다.

키위는 길게 써는것보다는 키위 특유의 모양을 살려 동그랗게 썰어주는게 보기에도 좋고

보기에 좋으니~ 맛도 더 좋고. ^^

 

 

고구마와 키위를 같이 넣었습니다.

색깔이 참 이쁘네요. 고구마는 호박고구마에요.

근데 호박고구마인척 하는 밤고구가가 2개 껴있더군요. ㅡㅡ;

 

 

리큅식품건조기로 5시간 정도 돌린 후 꺼낸 모습이에요.

참 먹음직스럽게, 알맞게 건조가 된거 같아요. ㅎㅎㅎ

 

 

호박고구마는 색깔이 더 이뻐졌네요. ^^

꼭 고구마 튀김 같기도 하고.

아무튼 처음으로 리큅식품건조기를 활용해서 간식거리를 만들어 봤어요.

 

집에서 이렇게 만들어 먹는 간식거리는 밖에서 사먹는 것보다

영양도 더~~~좋고 맛도 더~~~~좋고 일석이조에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