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에 집에서 간단한 요리를^^ 야식 별미로도 좋은 삼겹살야채요리 & 소고기요리

Posted by 호기짱
2013. 4. 26. 13:35 맛난거 먹기/집에서 직접 요리하기

오늘은 즐거운 금요일~ 불금이네요. ^^

내일이 주말이라 더욱더 즐거운 금요일~ 주말에 서울근교나 주말나들이도 좋지만

이렇게 집에서 간단한 요리를 하면서 보내는것도 참 좋은것 같아요 ㅎㅎ

 

 

삼겹살야채볶음 요리에요. 삼겹살 요리 하는 과정을 깜빡하고 찍지 못해서 완성된것만 ㅎㅎ

삼겹살 요리 과정은.

 

삼겹살 300g과 소금, 후추, 마늘 등을 준비합니다.

삼겹살을 후라이팬에 넣고 가볍게 볶아주면서 50%정도 익었을때

준비한 마늘을 같이 넣어줍니다. ^^

기호에 따라 양파랑 청량고추를 같이 넣어 볶아주면 맛이 더 좋아요 ^^

 

 

소고기요리에요.

원산지는 호주산. 국산 한우보다는 비교적 저렴한 편이에요.

이게 어느부위인지 잘 모르겠네요. ㅜㅜ

치마살인가..

 

아무튼 소고기 역시 후라이팬에 적당량을 넣고 구워줍니다.

소고기는 너무 익히면 질겨지기 때문에 삼겹살처럼 많이 구우시면 안되요. ^^

 

 

소고기 한쪽면을 익히는 동안 이렇게 소금을 뿌려 간을 맞춰줍니다.

후추랑 섞여있는 양념이에요 ^^

 

 

청량고추와 쌈장.

청량고추를 고기와 함께 구워 먹어도 맛있지만

고추 특유의 맛을 느끼고 싶다면 이렇게 따로~^^

 

 

짜잔~ 참 간단하죠? ^^

먹기 좋게 알맞은 크기로 자른 후 접시에 담아주면 끝.

집에서 간단한 요리로 쉽게 할수 있는 소고기 요리에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