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알차게 만들어 먹는 조개찜, 대하찜요리^^ +소셜커머스에서 구매한 회까지^^

Posted by 호기짱
2013. 4. 29. 19:24 맛난거 먹기/집에서 직접 요리하기

이번주도 알차게 집에서 요리를 해먹었습니다.^^

가리비와 칼조개 등 조개류와 큼직한 대하, 여기에 소셜커머스 위메프에서 저렴하게 구매한 광어, 우럭 세트까지!!

정말 알차게 먹었네요. ^^

 

 

신선한 가리비와, 칼조개, 그리고 큼직한 대하입니다.

평촌수산시장에서 사왔는데, 홍합은 3개, 서비스로 주셨네요. ㅎㅎ

 

구입한 가격은 가리비와 칼조개는 kg당 12,00원, 총 2kg 구매했구요.

대하는 40마리에 15,000원, 조금더 큰 대하가 있었는데 그것은 30마리에 18,000원.

 

 

가리비가 무척 컸어요. ^^

저렇게 입을 딱 벌리고 대하를 잡아 먹으려나... ㅎㅎ

참 신선해 보이네요

 

 

서비스로 받은 홍합도 한컷 찍어봤습니다.

사실 홍합은 별로 좋아하진 않아서...^^;;

홍합탕을 먹을때에도 홍합은 잘 안먹어요. 그냥 시원한 국물만..

 

 

소셜커머스 위메프에서 구입한 광어+우럭 세트에요.

매운탕까지 같이해서 15,000원!!

 

지난 2월에도 한번 구입해서 먹어봤는데, 괜찮았습니다.

어떤분들은 값이 너무 싸니까 횟감 질이 떨어진다던가 어떤 문제가 있을꺼다라고 하셨느데..

글쎄.. 저같은 초보인 경우에는 뭐 다 똑같아 보이네요 ^^;;

 

설마 문제있는걸 팔겠어요? 뭐 판매자의 양심을 믿을뿐이죠. ㅎㅎㅎ

 

 

근데 저기 위에 있는건 왠지 숭어같네요..ㅡㅡ;;

숭어가 왜 들어가있지...@.@

 

 

이마트에서 세일할때 구입한 허니브라운 맥주에요.

달달한 꿀맛이 첨가되어 있어 먹기 좋습니다. ^^

잘 기억은 안나는데 한병에 2천원 안했던거 같아요. 지금은 3천 얼마인거 같은데...

암튼 비쌀땐 못먹지만, 이렇게 가끔 할인할때 사놓습니다. ㅎㅎ

 

 

알찬 조개찜입니다. 대하찜이기도 하구요. ^^

큼직큼직하니 좋네요. 이정도를 일반 조개찜 집에서 먹으려면 상당히 많이 나올꺼에요. ^^;;

 

 

주말에 외식도 좋지만, 이렇게 집에서 해먹는것도 참 좋은것 같아요.

뒷처리가 참.. 싫긴 하지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