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즈런처 사용법에 대한 솔직후기. 괜찮은 안드로이드 어플

Posted by 호기짱
2014. 3. 31. 12:03 일상 & 이것저것 리뷰/무엇이든 리뷰

 요즘 스마트폰 데코 하는 재미에 빠져있는데요.

저번에는 도돌런처를 사용했었는데, 어제 밤에 플레이스토어에서

이것저것 구경하다가, 버즈런처를 알게되었습니다.

 

사실 그 전에도 알고는 있었지만, 도돌런처를 사용중이라 큰 관심을

가지지 않았었는데, 도돌런처 사용한지도 오래되었고, 좀 식상해서

뭔가 새로운게 필요했죠.

 

그러다 관심을 가지고 살펴본것이 있으니 바로 버즈런처!!

 

 

버즈런처를 설치하고 홈으로 적용한 모습이에요.

 

 

 

 

버즈홈팩에 있는 배경인데요. 가로본능이라고 합니다. ㅋㅋ

보통 스마트폰에 아이콘들이 배치 된 형태를 보면

4X5 의 기본 스타일이 많은데요.

 

다소 식상하고, 모두 똑같은 모습이라, 전 이것을 가로본능으로

과감히 바꿔봤어요. ^^

 

일단 비쥬얼상으로 상당히 깔끔하고, 또 제가 맘에 드는 심플함.

배경 하나 바꾸었을뿐인데, 스마트폰이 통째로 바뀐 느낌이었어요. ㅋㅋ

 

 

 

 

 

버즈런처 사용법은, 도돌런처 사용했을때보다 좀 어려운것 같았어요.

아직 처음이라 그런지 익숙하지 않아서 그런지 몰라도

아이콘 모양 변경하는것도 다소 제한적이었어요.

 

버즈런처 단점을 하나 꼽자면.

물론 제 주관적인 견해이긴 합니다만

아이콘 변경시 세부 아이콘들이 좀 크게 보였으면 좋겠어요.

 

크기가 워낙 작아서 선택할때 상당히 골치가 아닐수 없습니다.

 

 

 

 

 

배경은 심플하고, 또 여라가지 상당히 마음에 드는 배경들이

너무 많았어요. 도돌런처에 비해서 말이죠.

 

도돌런처도 상당히 예쁜 런처배경이 많았으나, 뭐랄까...

거의 비슷한 느낌었다면. 버즈런처는 다른것들이 많았거든요.

근데 도돌런처는 아이콘을 내가 원하는걸로 변경할 때

비교적 쉽고, 또 보기에 편했으나

버즈런처는 바꾸는것이야 손에 익으니 쉽긴 했는데

아이콘이 너무 너무 작아서 보기가 어렵더라구요. ㅜㅜ

 

 

 

 

 

버즈런처의 설정화면중 하나입니다.

배경화면과, 배열 등을 바꿀수 있고

또 보기설정을 통해서 화면 넘김 방식도 바꿀수 있었어요.

 

 

 

 

 

또 이렇게 폴더별로 묶음도 가능하구요.

아마 이런 기능은 모든 런처가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것이니..

 

어쨋든 디자인적으로는 상당히 맘에 드는 버즈런처.

 

 

 

 

 

제가 하루 사용해보면서 느낀

버즈런처 단점중 가장 큰것은

 

아이콘 선택시 좀 쉽게, 또 눈으로 확인 가능하게

컸으면 한다는것.

 

버즈런처 배터리소모에 대한 다른 블로거님들의 글들도

상당수 발견되던데.. 아직까진 배터리소모에 대한 문제점을

발견하진 못했습니다. 계속 사용해보면서

혹시라도 버즈런처 배터리소모에 대해 문제가 있다면

다시 올려보겠습니다. ^^

 

이상 버즈런처 사용법과 사용후기에 대한 솔직한 리뷰였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