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근교 경기도 주말 가족나들이로 괜찮은 대부도여행기. 갯벌체험, 대부도맛집

Posted by 호기짱
2013. 9. 2. 18:00 즐겁게 놀기/국내여행&나들이

 

지난 주말은 즐겁게 보내셨나요? ^^

모처럼 주말에 가족나들이로 서울근교에 있는, 대부도에 다녀왔습니다. ㅎㅎ

대부도는 서울근교에 있어 서울시민은 물론, 경기도민들도 쉽게 가볼수 있는 곳인데요.

특히 가까운곳에서 바다를 볼수 있고, 또 갯벌이 넓게 형성되어 있어 아이들 갯벌 체험하기에도

무척 좋은곳이죠. ^^ 

 

경기도 안산에 있는 오이도에서 대부도로 넘어가려면 이렇게 아주 긴~ 시화방조제를 넘어가야 합니다.

시화방조제는 그 길이만 직선으로 약 10km정도 되는 아주 길다란 방조제입니다.

직선코스로 되어있어 드라이브 하기에도 참 좋죠. ^^

옆에 보이는 바다 등 풍경이 좋기때문에 옆에를 자주 보게 되는데, 운전할땐 항상 조심조심!! 집중해야 합니다.

 

 

 

대부도에 가면 이렇게 해변이 있는데요. 동해에 있는 해변과는 달리 이쪽은 조개껍데기가 매우 많습니다.

따라서 맨발로 다니거나 하면 발을 다칠수가 있으나 각별히 조심하셔야 해요. ^^

주말가족나들이로 좋은 대부도여행. 주말이라 그런지 가족단위의 사람들이 많이 있었어요.

 

 

제 아들녀석은 밥먹는것도 잊은채 조개껍데기 줍는것에 열중하고 있네요. ^^

작고 예쁜 조개가 많아서 시간가는줄 모르고 찾고, 줍고 있네요.

 

 

대부도 입구에서 조금만 가다보면 이렇게 조개구이집, 횟집이 많이 있습니다.

우리가족은 입구쪽에 있는 음식점 중 하나를 주로 가는데요. 주차하기에도 편리하고, 식사하면서

옆에 경치도 볼수 있어 자주 이용하는 편입니다.

 

간혹 갈매기가 가까운곳에 날면서 눈을 즐겁게 하기도 해요. ^^

 

 

원래는 바다를 보려고 갔던건데, 하필 썰물시간때라 바다물에 발은 담그지 못하고 의도하지 않게

갯벌체험을 하게 되었네요. ^^

갯벌체험 후 음식점에 마련되어 있는 세차장 호스같은것으로 손발을 닦을수도 있으니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대부도맛집인 조개구이집이에요. 대부도에 있는 음식점들은 다 맛집인것 같아요. ^^

메뉴가 거의 비슷하기 때문에 그냥 아무곳이나 들어가도 좋을것 같습니다.

가격도 거의 비슷비슷하구요. 이번에 먹은것은 조개구이와 대하구이, 멍게와 산낙지 등 패키지 요리였습니다.

 

 

조개는 좀 질긴것이 많이 있더군요.

조개구이 먹은지가 언제인지.. 하도 오랜만이라 정말 맛있게 먹었습니다. ^^

 

 

이건 대하구이. 새우는 싱싱하게 살아있는 녀석으로.

저는 대하구이중 특히나 머리부분이 고소하니 맛있더라구요. ^^

 

 

서울근교에서 이렇게 석양을 볼수 있다니. 정말 대부도는 좋은곳 같습니다. ^^

주말가족나들이로 하루만에 다녀올수 있는 좋은 코스이기도 하죠.

오전에 가서 갯벌체험이나 바다에서 놀다가 점심때 조개구이나 회, 대하구이를 먹고

잠시 소화좀 시킬겸 바다 해변을 거닐다 집으로 돌아오면 끝~~ ㅎㅎ

 

 

저 멀리 해가 지고 있네요.

정말 그 석양이 너무나 아름다웠습니다. 중간중간 갈매기가 날라다니는데, 스마트폰으로 줌을 해서

찍어서 그런지 화질은 그닥 좋지는 않네요. ㅜㅜ

 

이제 여름도 거의 끝나가고, 시원한 바람이 부는 가을이 다가오는데, 주말에 가족나들이로 대부도여행

가보는건 어떨까요? 자주 가는곳이긴 하지만 그래도 갈때마다 그 경치와 조개구이맛에 항상 재미를

느낀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