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분만에 뚝딱! 초간단 술안주요리 만들기. 고추부침개 만드는법

Posted by 호기짱
2013. 10. 23. 11:17 맛난거 먹기/집에서 직접 요리하기

야식을 즐기는 저는 항상 밤만되면 뭔가를 만들어 먹는데요. 

원래 밤에 많이 먹는건 건강에도 그렇고 좋지 않은데... 끊기가 힘드네요 ㅜㅜ

 

오늘 만들어본 초간단요리는, 술안주 만들기입니다.

딱 10분이면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아주 초~~~간단한 요리. 이름하여 '청량고추 팍팍~ 고추부침개'

나름 이름을 지어봤는데 너무 길군요. ㅋㅋ

 

 

 고추 부침개 만드는법!!

 

아무튼 고추 부침개 만드는법을 간단하게 소개하겠습니다.

 

먼저 준비할 재료는, 청량고추와 부침가루, 계란, 물이 필요합니다.

재료 역시 참 간단하죠? ^^, 청량고추가 맵다면 일반 맵지 않은 풋고추를 사용해도 되지만

맛이 별로 없더라구요. 오히려 매운걸 못드시는 분들도 이 청량고추 팍팍 고추 부침개를 맛을 보면

그 묘한 중독성으로 인하여 다시 찾게 되죠. ㅎㅎㅎ ^^ 

 

 

 

먼저 청량고추를 잘게 썰어줍니다.

부침가루와 청량고추, 그리고 계란 1개를 넣고 적당량의 물을 부어 반죽을 합니다.

그리고 후라이팬에 잘 구어주기만 하면 끝!!

 

정말 초간단요리, 술안주 만들기죠? ^^

 

 

 

이렇게 초간단 술안주 만들기 후 편의점에서 사온 막걸리와 함께.

역시 부침개는 막걸리와 먹어야 제맛인것 같아요.

비가 좀 부슬부슬 내리는 날이면 더 좋겠으나, 이날은 날씨가 너무 좋았네요. ^^

 

막거리잔이 없어서 와인잔으로... 막걸리에 대한 예의를 지키지 못했습니다. ㅜㅜ

 

 

 

정말 초간단요리답게 술상도 초간단하군요. >.<

 

 

 

청량고추 팍팍 고추 부침개 만들기에 이어서 만들어본것은 양파와 부추를 이용한 부추전입니다.

다량의 부추를 넣어 씹히는 맛이 아주 좋았습니다.

이것 역시 아주 간단하게 만들어 먹을수 있는 아주 좋은 술안주이자, 간식거리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