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와 놀아주기 - 올챙이와 송사리 키우기

Posted by 호기짱
2014. 4. 15. 14:53 즐겁게 놀기/아이와 놀기

 오늘은 아이와 놀아주기 방법으로 송사리 키우기 & 올챙이 키우기를 보여드릴께요. ^^

보통 아이와 놀기 하면 장난감 가지고 놀거나 하는데요.

이렇게 자연을 보여주는 것 역시 좋은 놀이라 할 수 있습니다. ^^

 

주말에 날씨 좋을 때, 안양예술공원, 예전에는 안양유원지라 불리웠는데

지금은 안양예술공원으로 그 이름이 바뀌었죠.

아무튼 이곳에서 송사리가족과 올챙이가족을 대거 모셔왔습니다. ㅋㅋ

 

 

집에 있는 작은 어항에 송사리와 올챙이들의 집을 마련해 주었어요.

평수가 그리 넓지 않아 많은 올챙이와 송사리가 살기엔 다소 불편해 보이지만...

(나중에 꼭 넓은 평수로 이사 시켜줄께~~ 쫌만 참아 ^^)

 

 

 

 

그래도 나름 어항속에 몇가지 인테리어를 해주긴 했습니다. ^^

귀여운 불가사리 장난감도 넣어주고, 인공수초도 마트에서 사서 넣어주었구요.

자갈도 깔아주었죠. ^^

 

 

 

 

 

먹잇감을 향해 돌진하는 올챙이형제들. ^^

올챙이 키우기 하면서 이렇게 먹는 모습 구경하는것도 상당히 재밌습니다.

입을 뻐끔뻐끔하면서 먹는데, 정말 귀엽더라구요. ^^

제 아들도 이런 모습을 보면서 되게 좋아하구요.

이런것이 진정한 교육이자 놀이잖아요. ㅎㅎㅎ

 

 

 

 

 

처음에 올챙이알을 많이 가져왔는데 절반이상은 죽은것 같아요 ㅜㅜ

살아있는 녀석들만 이렇게 컸습니다.

정말 작았는데, 어느순간 이렇게 커졌더라구요.

 

 

 

 

 

나중에 개구리가 될 무렵, 다시 안양예술공원으로 가서 풀어주려고 합니다.

집에서 계속 키우기에는 다소 무리가 있으니까요.

한두마리도 아니고 몇십마리가 될 터이니. ㅋㅋ

 

 

아래는 올챙이키우기 동영상과 송사리키우기 동영상입니다.

시간 되신다면 한번 감상해 보세요. ^^ 별거 없습니다만... ^^;;

 

 

 

 

 

 

 

 

 

이번 주말에도 날씨가 좋을것 같은데, 아들과 함께 안양예술공원에 가서 놀아야겠네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