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에 좋은 해산물로 아빠표~ 간단한 술안주 만들기!!

Posted by 호기짱
2014. 5. 28. 21:11 맛난거 먹기/집에서 직접 요리하기

 오늘 황사가 좀 심했던 하루였는데, 어떻게들 보내셨나요? ^^

하루의 피로, 가족과 함께 기분 좋게 푸시기 바라며.

 

오늘은 제가 맛있는 해산물을 이용한 간단한 술안주 만들기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

 

저뿐만 아니라 와이프도 야식을 참 좋아하는데요.

야식문화가 발달했죠. ㅋㅋ

 

오늘 준비한 해산물은 몸에 좋은 갑오징어와 가리비, 그리고 제가 참 좋아하는

멍게까지 ^^ 사실 멍게는 저밖에 못먹습니다.

와이프도 아들녀석도 별로 좋아하질 않아서. ㅋㅋ

 

 

 

 

해산물을 이용한 간단한 술안주 만들기!!

 

해산물은 먼저 깨끗히 씻어주는데요. 뜨끈하거나 미지근한 물로 하지 마시고

차가운물로 꼭 해주세요. 그래야 신선함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

 

깨끗히 손질한 가리비는 먼저 찜통에 넣어 푹~ 쪄줍니다.

너무 오래 쪄주면 질기니까, 적당히 쪄서 먹어야 해요.

 

갑오징어 역시 뜨거운 물에 데쳐주는데요.

마찬가지로 오래 담가놓으면 질겨집니다.

 

멍게는 찬물로 깨끗히 씻어주는데, 너무 많이 씻으면 바다향이 사라져요.

밍밍하구요. 따라서 적당히~~^^

 

 

 

 

이렇게 맛있는 갑오징어와 가리비, 그리고 멍게가 있는데

빠질수 없는게 있죠. !!

 

바로~~ 소주 ㅋㅋ

 

과도한 음주는 건강에 해로우니... 적당히 드세용 ^^

 

 

 

 

 

잘 익은 가리비에요.

정말 간단한 술안주 만들기 딱 좋은 아이템이죠. ^^

 

 

 

 

 

어떠세요?

정말 먹음직스럽지 않나요? ^^

탱탱한 저 살을 보세요.

초장이나, 간장에 콕~ 찍어 먹으면 ㅋㅋ

정말 쥑입니다~~~ ㅋㅋ

 

 

 

 

 

서비스로 몇개 받아온 굴이에요.

굴은 남자한테 참 좋죠. ^^

겨울이 되면 정말 즐겨먹는 술안주로, 식사로 많이 먹습니다.

 

 

 

 

 

집에서 간단한 술안주 만들기!!

 

초간단!! 갑오징어와 멍게, 가리비 등 몸에 좋은 해산물들.

윽... 지금 이 사진들을 보니. 넘 먹고 싶네요 ㅜㅜ

 

 

 

 

 

가볍게 한잔 하구요^^

요즘에는 청하같이 부드러운 소주가 땡기더라구요.

 

 

 

 

 

이런.. 왕소라도 있었는데. 이걸 빼먹었네요. ㅡㅡ;;

간단한 술안주 만들기 역시 괜찮은 아이템이죠.

왕소라!!

 

씹는 식감이 참 좋은 요리들. ^^

 

 

조만간 또 수산시장 들려야겠어요.

 

 

이상, 아빠표~ 집에서 간단한 술안주 만들기!! 였씁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