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맛집, 안양봉추찜닭, 그 매콤하면서도 달달한 찜닭국물 크악! 밥도둑이네 ㅎㅎ

Posted by 호기짱
2013. 5. 2. 10:53 맛난거 먹기/안양, 의왕, 군포 맛집

아들 운동회가 끝난 뒤 저녁때 안양 일번가 봉추찜닭집에서 찜닭을 먹었어요. ^^

안양봉추찜닭은 기본적으로 소스 자체가 매콤합니다. 그래서 어린아이가 먹기에는 많이 매울수가 있어요.

그래서 아주 안맵게 해달라고 했는데, 안매운것은 지금 바로 만들수가 없다고 하네요.

소스를 만들어 놓지를 않아서...ㅜㅜ

그래서 최대한 안맵게 해달라고 했어요. ^^;

 

 

안양봉추찜닭입니다. 한마리를 시켰어요. ^^

봉추찜닭 한마리 가격은 28,000원이에요. 반마리도 있고, 한마리 반도 있는데, 한마리로 보통 2~3인은

먹는다고 하네요. ^^ 이렇게 감자와 당면도 있어서 은근히 배불러요.^^

 

 

봉추찜닭의 핵심은 바로 닭이 아니라 사실 저기 국물입니다. ㅎㅎ

매콤하면서 달달한 그 국물맛은 아주 일품이죠. 밥 한그릇이 아닌 두세그릇도 금방 없어질 정도로

밥도둑인 국물입니다.

 

기본 반찬은 동치미국물과 김치, 이렇게 두가지에요.

무슨 반찬이 적냐고 할수도 있지만, 다른 반찬 먹을틈이 없을겁니다. ㅎㅎㅎ ^^

 

안양봉추찜닭은 안양역에서 안양일번가로 들어오는 곳에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