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간단한 요리, 콩국수 맛있게 만드는 방법 ^^, 콩국수 요리레시피

Posted by 호기짱
2013. 6. 17. 18:43 맛난거 먹기/집에서 직접 요리하기

집에서 간단한 요리, 더운 여름철 별미인 콩국수, 콩국수 맛있게 만들어 먹어봐요. ^^

 

[콩국수 요리레시피] : [콩국수 맛있게 만드는 법]

 

1. 콩국수의 기본 재료는 바로 면과 콩물입니다. ^^ (당연하죠 ㅋ)

면은 어머님 가게에서 가져왔어요. 좋은 재료로 만든 소면이죠.~

취향에 따라 면을 좀 굵은걸 할수도 있어요. 꼭 소면으로 하라는 법은 없으니까 ㅋ 

 

[콩국수 요리레시피] : [콩국수 맛있게 만드는 법]

 

2. 콩국수에 넣을 오이를 썰어줍니다. 먹기 좋은 크기로 적당하게 썰어주죠.

칼질을 할때는 언제나 조심 조심~ ^^

 

 

3. 물을 팔팔 끓여줍니다. 아주 뜨겁게~~ ㅋ

 

 

[콩국수 요리레시피] : [콩국수 맛있게 만드는 법]

 

4. 팔팔 끓은 물에 소면을 넣어 익혀줍니다.

여기서 잠깐. 소면은 그냥 딱딱한 상태로 있을때랑, 이렇게 물에 끓이고 난뒤 그 부피? 양이 달라져요.

즉, 조금 적다싶을 정도로 해야 알맞은 양이 나옵니다. 적은것 같다고 너무 면을 많이 넣으면

나중에 너무 양이 많아져서 놀라실지도...^^;;( 제 경험이에요 ㅜㅜ)

 

 

위 아래 사진을 보시면 정말 양의 변화가 심하죠?

저도 깜짝 놀랬습니다. 사실 면이 조금 남았어요..ㅜㅜ 너무 배가 불러서 더이상 못먹겠더라구요.

그냥 와이프가 이정도만 하자~ 라고 했을때 멈출껄... 너무 적은거 아니야? 라며 더 넣은 제 잘못이죠..ㅜㅜ

 

 

[콩국수 요리레시피] : [콩국수 맛있게 만드는 법]

 

5. 알맞게 익은 소면은 뜨거운물을 버리고, 이렇게 차가운 물에 풍덩~

면이 더 꼬들꼬들~ 탱탱해지죠. ^^. 또 서로 엉겨붙지도 않구요. 

 

 

[콩국수 요리레시피] : [콩국수 맛있게 만드는 법]

 

6. 적단한 양으로 1인분 그릇에 먹기 좋게 담아줍니다. ^^

정말 맛있어 보이네요. 사실 여기에 콩물이 아닌 골뱅이와 오이, 고추장등을 넣으면 골뱅이무침소면이

되는데.. ㅎㅎ 이런 면 하나로 참 다양한 요리를 할 수 있다니.. 새삼 신기해지네요 ㅎㅎ

 

 

[콩국수 만드는 방법]

 

7. 아까 준비한 오이와, 참깨도 넣어줍니다. 시원하게 얼음도 넣어주구요. ^^

콩국수가 고소한데 참깨까지 넣으니 더욱 고소해지겠네요. ^^ 

 

 

8. 마지막으로 콩국수의 하이라이트~, 콩물을 넣어줍니다.

100% 국산콩으로 만든 진짜 오리지널 콩물!!! 이것저것 섞거나, 물을 섞거나 한 콩국수와 비교불가죠~~~

콩국수를 딱 한모금 마셔보면 알수가 있어요. 물을 섞었는지, 다른 뭔가를 섞었는지, 100% 콩만 들어간건지..

전문가는 아니지만 많이 먹어보니 어느정도는 알수 있겠더라구요. ㅎㅎ

암튼 이건 100% 콩물입니다. ㅋㅋ

 

 

[콩국수 요리레시피] : [콩국수 맛있게 만드는 법]

 

9. 콩국수와 함께 먹으면 좋은 것. 바로 국산 김치죠. 배추김치, 무김치 등 김치와 함께 먹으면 좋습니다.

특히 콩국수는 담백하면서도 고소한 맛이기때문에 느끼할수가 있어요. 이런 느끼함을 날려주는 것이

바로 매콤 새콤한 김치죠. ^^ 무슨 음식과도 잘 어울리는 우리 김치~~^^

 

 

허접하지만, 그래도 맛있는 콩국수 요리 만들기 레시피였어요.

집에서 만들어 먹으니 영양가도 더 많고, 뭔가 몸이 건강해지는 그런 느낌이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