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간단하게 크림치즈스파게티(크림치즈파스타)만드는법!! ^^

Posted by 호기짱
2013. 4. 30. 11:59 맛난거 먹기/집에서 직접 요리하기

맛있는 크림치즈스파게티, 치즈크림스파게티를 꼭 밖에서 외식으로 먹을 필요는 없을것 같아요.^^

이렇게 간단하게 집에서 만들어 먹을수 있기 때문이죠. ~

 

물론 밖에서 전문스파게티 요리집에서 먹는것과는 맛이나 재료 등에서 차이는 분명 있겠지만

집에서 야식이나 별미로, 또 출출할때 간식으로 좋은것 같아요.

 

보통 집에서 간단하게 먹는 면종류로는 대표적인것이 라면이나 짜파게티일꺼에요.

그러나 이렇게 새로운 크림치즈스파게티를 만들어 먹어보는것도 새롭고 기분 좋은일이 분명합니다. ㅎㅎ

 

 

정통 이태리 스파게티 면이에요. (진짜? ^^;)

쫄깃쫄깃한 이태리 면과 고소하고 부드러운 크림치즈소스가 어우러져 있습니다.

1인분 200g이군요. 칼로리는 270kcal.

 

 

크림치즈스파게티만드는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이렇게 일반 냄비를 이용하는 방법과, 전자레인지를 이용한 방법, 두가지가 있어요.

 

제가 선택한 방법은 일반 냄비를 이용한 방법이었습니다.^^

 

[크림치즈스파게티만드는법 순서]

1. 크림치즈스파게티 소스를 봉지채 끓는 물에 넣고 약 3분정도 데워줍니다.

2. 끓는 물에 면을 넣고 약 1분간 살짝 삶은 후 접시에 담아줍니다.

3. 처음에 데워준 크림치즈스파게티소스를 면 위에 골고루 부어서 잘 비벼줍니다.

4. 그리고는 맛있께 먹습니다. ^^

 

 

요리를 할때 또 중요한것 한가지. 바로 영양성분입니다.

내가 먹는 이 크림치즈스파게티에는 어떤 영양이 얼마나 들어있는지 알아야겠죠? ^^

 

1회제공 200g에 포함된 성분은

열량 270kcal, 탄수화물 46g으로 1일영양소의 14%를 차지합니다. 당류는 4g이구요.

단백질은 6g으로써 10%를 차지하는군요. 지방이 7g으로 14%, 특히 포화지방이 2.9g으로 일일영양소 기준치에

약 19%를 보이네요. 이정도 수치면 포화지방이 좀 많은편인가요?? @.@

 

콜레스테롤도 약 10mg이고, 특히 나트륨이 560mg으로 28%, 음.. 이건 좀 수치가 높아보이네요.

(나트륨 섭취는 가능한 줄이는것이 좋다고 알고 있거든요. ^^;;)

 

뭐든 적당한게 좋은거지만, 이렇게 영양성분을 꼼꼼히 살펴보면서 내 몸에 맞게 조절한다면

건강도 챙기고 맛도 챙기고~ ㅎㅎ

 

 

크림치즈스파게티 1봉지에는 이렇게 면과 소스가 세트로 들어 있어요. 각각 1개씩이죠.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크림치즈스파게티 소스를 봉지채 끓는 물에 넣고 약 3분정도 데워줍니다.

저희는 3인분이므로 3개의 소스를 데웠어요.

 

 

소스봉지가 부풀어 오르네요. ^^

 

 

면을 삶는 물은 다른 물을 이용했습니다.

아무래도 소스봉지를 데웠던 물이라, 좀 그렇더군요. ^^;;

새로 뜨거운물을 준비해서 이렇게 3인분 면을 넣고 삶아줍니다.

 

너무 오랫동안 삶으면 면의 쫄깃함을 느낄수가 없어요.

 

 

접시에 삶아진 면을 올려줍니다.

처음 해보는거라 그런지 면발 삶는게 좀 실패했네요.

쫄깃함이 좀 없었어요. ㅜㅜ

다음에는 좀더 잘해야겠습니다. ^^

 

 

데워진 소스를 면위에 뿌렸습니다.

소스가 약간 짜다는 느낌이 들었어요. 아님 반대로 면발이 좀 적거나.. ㅡㅡ;

 

아무튼 집에서도 이렇게 이태리식 정통 크림치즈스파게티를 만들어 먹을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가끔은 라면이나 짜파게티에서 떠나 이렇게 새로운 면종류 음식을 먹는것도 유익한것 같네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