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밥의 품격을 보여준 미사리맛집 공가네 한우국밥.

Posted by 호기짱
2013. 10. 10. 17:06 맛난거 먹기/그외 지역 맛집

거침없이 음주를 한 뒤 먹어봤던 수많은 종류의 해장국들.

그 모든 해장국의 맛을 뒤로 밀어버린 국밥이 있었으니.. 바로 미사리맛집 공가네 한우국밥이었어요. ^^

음식맛은 매우 주관적이기 때문에 어디가 맛이 있다 없다라고 말하는 것은 사실 매우 어려워요.

저도 뭐 아주 미식가도 아니고, 맛집만을 찾아다니는편은 아니만

우연히 가본 이곳 미사리조정경기장 근처에 있는 공가네 한우국밥은 정말 그동안 먹어본 해장국중

으뜸이 아닌가 싶네요. 꼭 해장국이라 지칭할 수는 없지만, 어쨋든 그 전날 술을 많이 먹었기에

해장국삼아 먹었으니 해장국으로 ㅎㅎ

 

 

 

이날 갔던곳은 하남시 덕풍동에 위치한 음식점으로 바로 근처에 미사리조정경기장이 있더라구요.

처음 가본곳이었는데, 사람도 많고 주차장에 차도 많고(바글바글), 그 인기를 실감했습니다.

 

60년 전통 가마솥국밥이라고 하니. 그 전통 기간만으로도 포스가 느껴졌어요.

 

 

여기 보여지는 주차된 차들은 일부일뿐, 뒤돌아 서면 또 엄청난 차들이 있더군요.

예약시간보다 좀 일찍 도착해서 좀 기다리려야 했지만 기다린 시간이 전혀 아깝지 않았습니다.

 

이날 날씨가 매우 더워 사실 시원한 냉면을 먹으려 했으나 마침 냉면 판매가 중단되었다고 하더라구요.

계절이 바뀌어서 그런지.. 아쉬웠습니다.

여기 냉면을 먹으려면 내년 여름까지 기다려야 하는거네요 ㅜㅜ

 

 

 

입구에 붙어 있는 안내판입니다.

이곳 공가네 한우국밥 전문점은 한우사골과 소고기만을 사용한다고 합니다.

 

동의보감에 나온 한우의 효능을 본다면.

1. 소의 오장은 사람의 오장병을 치료한다

2. 정력과 기운을 돋우고 소화기를 보호한다

3. 허리와 다리를 튼튼하게 한다

4. 당뇨와 부종을 낫게한다

5. 출혈증상을 다스린다

라고 되어 있네요. 동의보감을 떠나서 어쨋든 몸에 좋은거라는거 ㅎㅎ ^^

 

 

 

메뉴판은 위 사진과 같아요.

아쉽게 냉면은 먹지 못했지만 이날 먹어본 음식은 한우맑은국밥과 수제 왕손만두, 가오리회무침

그리고 수육입니다.

 

한우국밥은 좀 얼큰한 국물이 나오구, 한우맑은국밥은 담백하게 나옵니다.

오리지널 국밥 맛을 느껴보기 위해 제가 시킨것은 '한우맑은국밥'

 

 

 

주문한 음식중 먼저 나온 가오리회무침입니다.

평소 회를 좋아하긴 하는데, 가오리회무침을 먹어본 것은 이날이 처음이었어요.

이야~ 근데 정말 맛이 있었습니다.

가오리회 특유의 씹는맛도 좋았고, 양념도 딱 좋았습니다.

새콤달콤매콤~~~ ^^

 

 

 

드디어 국밥이 나왔습니다.

바로 미사리맛집 공가네 한우맑은국밥!!

국내산 한우만을 사용하면서, 60년 전통의 기술도 더해졌는데도 이정도 가격이면 정말 훌륭하다고

할수 있습니다.

국내산 한우라 그런지 고기맛이 정말 부드러웠습니다. 질기거나 그렇지가 않았어요.

다른곳에서 먹어봤을땐 국내산 한우가 아니라서 그런지 고기맛도 좀 질기고 했는데...

확실히 달랐어요.

 

 

 

시원한 국물맛이 일품이었던 한우맑은국밥!!

정말 어제 먹은 술이 확실히 깨는거 같았어요 ㅋㅋ

전날 술을 많이 먹어서 국밥 맛이 더 있었는지는 모르겠지만 암튼 정말 맛이 좋았습니다.

 

아쉽게 사진을 더 찍지는 못했지만 같이 나온 수제 왕손만두와 수육 역시 그 맛이 일품이었어요.

특히 수육은 고기가 정말 부드러웠어요.

그래서 역시 신토불이구나, 국내산 한우가 참 내몸에 잘 맞는구나 라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

다른 나라의 소고기와는 뭔가 차별화된 다른 맛!

 

하남시 미사리조정경기장쪽으로 주말나들이 계획이 있다면 한번 들려보는것도 좋을것 같아요. ^^

 

공가네 한우국밥 위치